본문 바로가기
해외 생존기

오래된 맥북 팔고 아이패드 공짜로 사기 | 애플 트레이드인 | Apple Trade In

by 그 언니 2021. 7. 19.

저는 오래된 맥북에어를 4년 정도 쓰다가 잘 작동이 되지 않아 남편이 쓰던 맥북을 쓰고 있는데요, 이사를 앞두고 맥북 처분, 리사이클에 대해서 알아보다가 애플 트레이드인 (Apple Trade In)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습니다.

애플 트레이드인을 통해서 중고의 애플 제품을 애플과 제휴된 업체에 팔고 다른 애플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크레딧을 받는 프로그램이고, iPhone, iPad, Mac, Apple Watch가 대상이 됩니다. 저는 결과적으로 안 쓰는 오래된 맥북을 팔고 거의 공짜로 아이패드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애플 캐나다를 통한 서비스 경험이므로 애플 코리아와는 다소 서비스가 다를 수 있습니다.
https://www.apple.com/ca/trade-in/

Apple Trade In - Apple (CA)

Trade in your iPhone, iPad, Mac, or any other device for credit toward a new one, or recycle it responsibly for free with Apple Trade In.

www.apple.com

https://www.apple.com/kr/trade-in/

Apple Trade In을 통한 보상 판매

Apple Trade In을 통해 보상 판매 대상 기기를 크레딧으로 교환해 새 제품 구매에 사용하거나, Apple에서 책임감 있게 재활용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물론 지구에게도 좋은 일이죠.

www.apple.com


1. 홈페이지에서 예상 보상 판매 견적내기
2. 트레이드인 신청
3. 트레이드인을 위한 박스 도착
4. 애플 제품 트레이드인 업체에 발송하기
5. 트레이드인 업체에서 제품 심사 & 트레이드인 가격 확정
(7. 애플 기프트카드 받기)
(8. 애플 홈페이지에서 새 제품 구매)


애플 코리아 홈페이지 내용과 애플 캐나다를 통한 저의 서비스 이용 경험을 토대로 간단하게 절차에 대해서 설명드릴게요.

1. 홈페이지에서 예상 보상 판매 견적내기

애플 트레이드인 페이지에서 보상판매를 하고자 하는 제품군을 선택합니다.



해당 기기의 일련번호/모델넘버/IMEI를 입력합니다. (검색 방법을 모르실 경우 여기를 참조해 주세요)


해당 기기의 상태에 관한 간단한 질문에 답변합니다.


저는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맥북프로로 견적을 내 보았는데 42만원 견적가가 나오네요.

애플 코리아는 애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크레딧이 아니라 현금을 계좌이체를 해 주는 모양입니다. 너무 좋네요!

2. 트레이드인 신청/보상판매 신청

트레이드인 진행을 원하는 경우 계속하기를 눌러 주소등을 입력하고 신청을 완료합니다.

(여기부터는 애플캐나다의 트레이드인 협력 업체 phobio와의 절차로 설명드립니다. 애플코리아는 Brightstar라는 업체를 이용하는 것 같네요)


3. 트레이드인을 위한 박스 도착

신청이 완료되면 몇일 후에 협력 업체에서 제품 트레이드인을 위한 박스를 보내줍니다.

4. 애플 제품 트레이드인 업체에 발송하기

박스가 도착하면 해당 기기와 부속품 (전원 어댑터 등)을 잘 포장해서 발송합니다. (발송은 무료입니다)
그리고, 발송 전에 기기를 포맷을 해야 하는 되요, 기기가 도착하기 전에 메일로 매뉴얼을 보내주기도 하고 박스에도 설명 팸플릿을 넣어주기 때문에 초보자들도 간단하게 포맷할 수 있습니다.

5. 트레이드인 업체에서 제품 심사 & 트레이드인 가격 확정

기기가 업체에 도착하면 설문지를 통해 작성한 사항이 사실인지와 기기의 상태를 다시 심사하고 가격을 확정합니다. 저는 견적 가격과 동일한 가격으로 확정받았어요.

(6. 애플 기프트카드 받기)

가격이 확정되면 확정 가격과 동등한 모바일 기프트카드가 메일로 발송됩니다. 단, 애플 코리아의 협력업체는 현금을 계좌이체해주는 것 같으므로 이 단계는 필요 없겠네요.


결과적으로 저는 $390의 애플 기프트 카드를 받고 $429의 아이패드를 구매했습니다. 진작 이 트레이드인 프로그램을 알았더라면 오래된 맥북에어의 가치가 떨어지기 전에 조금이라도 더 높은 가격으로 트레이드인 했을 텐데라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여러분들도 혹시 잠들어있는 애플 제품이 있다면 트레이드인으로 새 제품으로 업그레이드하시는 것도 고려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댓글